상담하기
2018.01.21
조회 :
인터넷 통해 여기저기 알아본결과
어깨뭉침, 섬유화로 인한 근막통증증후군 같은 증세로 판단되는데요
특히 주방일을 많이하거나 하면 근육통증이 찢어지는듯한 따끔거리며 아픔니다
가만히 있을땐 통증이 없다가 이제는 주방일 조금만 해도 깜짝깜짝 놀라게
찢어지는듯한 통증이 자주옵니다
아직 다른 병원에 가보지는 않았지만
한의원에서 간단히 치료가 가능한지 여쭈어 봅니다

네 질문자님의 말씀처럼 간단히 치료될 수 있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러나, 같은 작업을 반복하거나, 하는 경우에는 그 약해진 근육을 강화하기가 쉽지 않는 경우가 많습니다. 특히 날개쭉지(견갑골)주변 근육은 회전근개, 능형근 등이 있는 곳을 말씀하시는 것 같아서.. 상지(팔)의 움직임에 의해 만들어지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러나 그런 움직임을 하지 않고 살 수 없는 경우에는 당연히 기본적인 체력과 연관이 되기도 합니다.  그리고  어깨, 팔, 날갯죽지, 경추, 턱관절 등의 움직임과도 연관되기 때문에 무엇이 그 근육을 약하게 만들었는지 그 원인을 찾아야 합니다.  어떤 경우는 발목이 틀어져서 골반이 틀어지고 그 영향이 어깨의 위치까지 영향을 미치는 경우가 있어서 한의원을 찾으셔서  진료를 받고 치료받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