난치병치료

난치병치료에 대하여

한의사의 공부는 처방을 구하는 공부입니다. 어떤 환자이든지 처방을 정확하게 하면 치료가 가능한 것입니다. 한약 처방은 병명에 의해서 정해지지 않습니다. 또한 증상이 같다고 같은 약을 처방하지 않습니다. 그 원인을 찾아야 합니다. 그래서 원인이 같으면 전혀 다른 병인데도 불구하고 같은 처방을 하는 것입니다.
이것이 한의학적 원리인 것입니다.

주관적인 생각으로 판단하자면, 한의사들이 난치병을 더 치료하기 쉬운 이유는 몸 전체를 생각하면서 치료를 하기 때문입니다. 최근 미국의 미시건 주립의과대학 정골의학과 연수에서 미국 의과대학 교수들은 한결같이 전신개념의 접근을 하라고 얘기하고 있었습니다. 미국의 의사들이 오히려 한의학적 관점을 얘기하고 있던 것입니다.

백 한의원은 난치병이라고 일컫는 질환뿐만 아니라 병원에서 원인을 찾지 못하는 여러가지 질환에 대한 한의학적 접근과 치료에 도전하고 있습니다. 서양의학적으로 원인을 모르는 질환에는 한의학적인 치료법 으로 접근을 해보시기 바랍니다. 의외의 효과를 경험하실 확률이 높습니다.

“병이 있으면 반드시 약이 있다.”는 말을 믿으시기 바랍니다. 환자의 질병을 치료하는 처방.
그것을 찾아나서는 백 한의원이 될 것을 약속드리겠습니다.